정조의 의무를 다하지 않게 되면 기존 간통죄로 처벌을 받지는 않지만 이혼을 당하거나 위자료를 보상해 줘야 할 수 있습니다.
반대 입장이라면 이럴 때 어떤 선택을 해야 내가 받은 상처를 치유하고 여생을 안정적으로 살아나갈지 따져봐야 하는데 노하우가 없으면 불가능한 부분입니다. 일단 상대방이 불륜을 저지른 것을 알게 됐다면 배우자 바람 소송만 진행할 것인지 아니면 당장 헤어지지 못해 일부 책임을 상간자에게 지게해서 보상금을 받아 둘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혼인 신고를 하게 되면 각자 역할에 맞게 이행해야 되는 의무들이 있는데요.
감정적인 대응 대신 객관적인 증명으로
배우자 바람 소송은 쉽지 않은 상황이 많습니다. 태아가 이제 막 태어나거나 경제적인 자립이 불가한 상태이거나 아이들이 어려서 용서가 필요할 경우인데요. 그 밖에도 저마다 가정 상황이 다른데 당장 헤어질 수도 없는데 치밀어 오르는 분노는 어디다 풀어야 되는지 모를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상간자가 재접근을 하지 못하게 법적인 이력을 남길 수 있으며 손해 배상금을 받아내고 회사에 소장을 집어넣어 모두가 알게 하거나 급여까지 압류를 가하는 등 압박을 심하게 가할 수 있으니 내가 받은 고통을 감정적으로 보복하지 말고 똑똑하게 대응할 것을 권고합니다.
바람난 배우자 때문에 감정적으로 힘들겠지만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못하면 그들이 관계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감정적인 대응은 내게 좋지 않기 때문에 경제적인 자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라도 먼저 상간자에게 최대치에 달하는 수준의 위자료를 받아내야 합니다. 합의를 요구하는 것도 방법이며 심리를 압박해야 우호적인 태도를 보일 테니 전략이 많은 법률 대리인에게 사건을 맡겨야 됩니다.
화가 나서 회사에 찾아가 욕설을 퍼붓고 폭력을 저지르거나 증거를 모두 불법적으로 취득하면 내가 어느 순간 피의자가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불상사로 이어지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방어하며 내가 입은 피해를 객관적으로 증명해 나갈 수 있어야 합니다.
배우자 바람 소송 및 상간자 재판, 원하는 결과 얻으려면
배우자 바람 소송까지 하지 않아도 되며 상간자 재판만 받을 수 있습니다. 감정적인 대처는 삼가고 기혼 사실을 알았는데도 부정한 관계를 유지해 온 것에 대한 책임을 지게 만들면 되기 때문입니다. 이 결과가 향후 절혼 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어서 포기만 하지 않으면 나아질 수 있습니다. 불륜이 처음이라고 해서 무조건 용서하기보다는 앞으로 어떤 결정을 내리는 게 본인을 보호할 수 있는지 물어보는 게 좋으니 심리적인 상담이 될 수 있도록 경험이 더 풍부한 법조인에게 묻는 것이 현명합니다.
배우자 바람 소송도 추후에 할 수 있으니 최대한 많은 자료를 남겨 놔야 합니다. 상대들이 잘못을 인정했고 위자료를 지불한 내역이 있으며 법적으로 판결문이 났는데도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면 그 후에는 어떤 책임을 지게 할지 모두 문의해야 합니다.
정신적 피해보상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저마다 사정이 있어서 바로 헤어지지 못해도 상간자를 대상으로 먼저 위자료를 받아낸 다음에 천천히 결정할 수 있으니 조급한 마음으로 대처하지 않길 권고합니다.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여생까지 피해 입지 말고 경제적인 자립이 되어야 안정적이게 살 수 있다는 생각으로 최대한 보상받을 수 있는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당장 목격을 하게 되면 어떤 조치를 해야 될지 생각이 떠오르지 않을 수 있지만 상대방이 잘못한 게 인생이 무너질 사유까지는 않으니 냉철하게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초기에는 내가 받은 정신적인 고통을 어떻게 보상받으며 그들이 그나마 불안해하고 심리적인 압박감을 크게 느낄지 따져봐야 됩니다. 너무나 힘든 시기라고 해서 감정적으로 표현만 해서는 나아질 수 있는 미래가 없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분노를 바로 표출하고 싶겠지만 참아야지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증거와 자문을 통해 진행하기
감정적인 대응을 해서 결과가 좋았던 의뢰인들은 많지 않은데요. 이성적인 판단이 불가하면 되는 사람에게 물어보면 됩니다. 상간자가 기혼 여부를 알고도 고의성을 가지며 가정을 파탄 냈고 얼마 동안 이 행위가 이어져서 내가 고통스러웠는지 설명도 해야 됩니다. 법적으로 피해자를 보호하고 있어도 잘못 이용하면 손해 배상금도 받지 못하고 끝날 수 있으니 이런 세부 항목 모두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반복된 불륜인지 처음 적발한 것인지에 따라서도 달라지며 본인의 목적한 바를 이루기 위한 내용도 달라질 수 있으니 침착하게 자문을 구해봐야 합니다.
억울하게 끝나지 않도록, 상담을 통해 확실히
외도를 밝히려면 증거가 우선시되어야 하는데 상간자가 기혼 사실을 알고 있다는 정황이 포착되어야 하니 두 사람이 만났을 때 블랙박스 영상을 들여다보거나 카드 내역을 추적해서 숙박업소 출입 기록을 찾아보는 등 내게 유리한 정황을 많이 포착해 놔야 합니다. 그것들을 이용해서 위자료를 산정하니 최대치에 달하는 수준인 3,000만 원을 받아보고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어떻게 청구하면 좋을지 묻길 권고합니다. 상간자 소송에서 싸워 이겨야 나중에 이혼을 결정해도 원만하게 일 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나만의 솔루션을 제시 받아야 합니다.
배우자 바람 소송과 별개로 상간자 소송을 할 수 있는데요. 아무런 정보가 없으면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 몰라 상처를 입고도 그냥 살아나가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해를 덜 입고 추후 경제적인 자립이 되게 만들기 위해서라도 상세히 물어서 대처하길 권고합니다. 수임료는 얼마 되지 않지만 내가 받을 수 있는 돈의 규모는 달라지니 투자해서 더 많이 받아내고 미래에도 도움 될 수 있도록 조치해 두는 게 현명합니다. 아무것도 모른다고 해서 법원이 편을 들어주지 않으니 불이익을 당하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 됩니다.